2013년 12월 5일 목요일

비트코인(bitcoin) #2 - Poll(풀)에 가입하기 / 지갑 연결하기 (bitminter)

비트코인(bitcoin) #2 - Poll(풀)에 가입하기 / 지갑 연결하기


비트코인의 채굴은 Poll에 가입한 뒤 채굴프로그램(miner)을 통해 블럭(block) 해쉬(hash)를 풀고
각각 블럭마다 개인이 참여한 기여도를 통해 비트코인을 지급받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채굴을 시작하기전에 btc guild, bitminter 등 채광관련 pool에 가입해야 합니다.


BitMinter에 가입하기


https://bitminter.com/ 에 접속하여 가입을 합니다.
JOIN 메뉴로 가셔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가입은 OpenID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Google 아이디로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선택메뉴에서 Google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Google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시면 아래와 같이 Google에서 BitMinter의 정보접근을 허용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대로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동의를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가입창이 나타납니다.
채굴에 사용할 아이디와 인증요청을 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Sing Up을 클릭해주세요.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았으니, 인증을 요청한 이메일을 확인하러 가봅니다.



이렇게 인증 확인 메일이 배달되어있네요.
중간에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내 지갑 연결하기


인증이 완료되면 내 지갑을 연결시킬 준비를 합니다. 
기존에 가입했던 https://blockchain.info/ko/wallet/ 에 가서 지갑 주소를 복사해옵니다.

 


이제 BitMinter 사이트에서 내 계정에 지갑과 채굴에 따른 자동 지급을 예약합니다.


 

Threshold에는 채굴 시 자동으로 쌓인 비트코인만큼 지갑으로 보내는 액수를 지정합니다. 최소값은 0.1입니다.
Pay to address에는 위에서 복사해온 내 지갑의 주소를 넣어줍니다.